라이브러리
프로그래밍언어, 각종코드, 관련동향, 논문 등의 저장소
윈도우 XP에서 부팅 후 접속시 1~2분간 접속이 지연됩니다.

1. 증상

가) 처음 부팅후 접속시 연결 아이콘을 실행해도 화면이 뜨는데 1~2분 정도 시간이 지연됩니다.

나) 부팅후 바로 접속하지 않고 1~2분 있다가 접속하면 바로 접속이 잘 됩니다.

다) 부팅후 접속이 지연 되더라도 사용하다가 끊고 다시 접속할때는 바로 접속이 잘 됩니다.

2. 발생원인

가) 외장형의 경우

A. XP의 서비스중 Workstation과 Server 서비스 때문에 발생 합니다.

B. PPPoE 접속의 경우 랜카드에 할당된 IP가 유동인 경우 IP를 받기 위해 시도하다 시간이 지연 되어 발생 합니다.


나) 내장형의 경우

A. XP의 서비스중 Workstation과 Server 서비스 때문에 발생 합니다.

B. 또는 내장 모뎀의 Sync 아이콘이 리소스를 많이 차지하여 발생하기도 합니다. ( EX : Adxmon.exe )

C. 자동설치 CD로 설치시 renamer.exe 라는 파일이 바탕화면의 아이콘 이름을 변경하려 시도하는데 실패한 경우 이 파일이 리소스를 많이 차지하게 됩니다.

3. 해결방법

가) XP의 서비스중 Workstation과 Server 서비스 때문에 대부분 발생 합니다.

A.시작 -> 실행 -> msconfig입력후 [ENTER]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B. 시스템 구성 유틸리티 실행되면 [서비스탭]으로 이동후 아래 빨간 박스의 [서비스]를 클릭하세요.

▶ 영어 알파벳 순서대로 정렬하기 위한 것이며, 이렇게 하면 찾기 쉽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C. 스크롤바를 가장 아래로 내려 [Workstation]을 찾아체크를 지우십시오.

사용자 삽입 이미지

D. 다음 위로 올라가다 보면 [Server]라고 보일 것입니다. 여기도체크를 지우십시오.

사용자 삽입 이미지

E. Workstation과 Server 두개의 체크를 지웠으면 아래의 [적용 -> 닫기]클릭 후 나오시고 아래의 메세지가 나오면 [다시시작] 하십시오

사용자 삽입 이미지

F. 재부팅후 시스템 구성 유틸리티 창이 뜹니다. 아래의[Windows 시작 시 이 메세지를 다시 표시...]항목에체크 하시고[확인]클릭하세요.

▶ 체크하지 않으면 부팅할때 마다 아래의 창이 뜹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G. 이렇게 하시면 모든 설정이 끝난겁니다. 연결 아이콘 실행하여 딜레이 되는지 확인 하십시오.

단, 두 서비스의 체크를 해제했을 경우 P2P,파일 공유시 문제가 될 수 있음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또는 내장 모뎀의 Sync 아이콘이 리소스를 많이 차지하여 발생하기도 합니다.[해결 방법]

다) 자동설치 CD로 설치시 renamer.exe 라는 파일이 바탕화면의 아이콘 이름을 변경하려 시도하는데 실패한 경우 이게 남아 리소스를 많이 차지하게 됩니다.[해결 방법]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