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프로그래밍언어, 각종코드, 관련동향, 논문 등의 저장소
레지스트리 오류로 인한 속도저하(Win 98/ME ...

Windows 98 및 ME를 OS로 사용하시는 고객분들중, PC의 레지스트리 설정값이 부적절하여 다운로드 속도가 저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MySpeed 사이트에서 품질을 측정하실 경우, 측정 프로그램은 고객 PC의 레지스트리 설정값을 자동으로 확인하여 이 값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될 경우 결과창에 아래와 같은 내용을 표시하여 드리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제까지의 측정결과를 분석한 결과 레지스트리 이상으로 인한 속도저하가 발생하는 대부분의 경우는, MaxMTU가 576, DefaultRcvWindow가 2144, 4288 등의 값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가 많았으며, 이는 일부 레지스트리 변경 프로그램에서 기존 전화모뎀에 적합한 레지스트리 수치를 입력하였기 때문일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메시지가 나오시는 경우 아래에 첨부된 Win98MERegClean.inf 파일을 이용하여 레지스트리 설정값을 OS의 기본값으로 되돌리거나, Win98MERegIns.inf 파일을 이용하여 레지스트리 설정값을 초고속인터넷에 적합한 값으로 변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둘 중 더 좋은 결과를 보이는 것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관련된 2개의 파일은 Windows 98이나 ME를 사용하시는 고객분들만 사용하시기 바라며, 기타 OS를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사용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위 두 개의 파일을 적절한 폴더에 다운로드 하신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이용하여 아래 그림과 같이 "설치"를 클릭하면 설치가 완료되며, 값의 적용을 위해서는 PC를 리부팅 하신후 인터넷에 재접속 하셔야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Win98MERegClean.inf (레지스트리 OS 기본값 복구 파일)
사용자 삽입 이미지
Win98MERegIns.inf (레지스트리 초고속인터넷 적합값 입력 파일)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