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프로그래밍언어, 각종코드, 관련동향, 논문 등의 저장소
DNSv6 네임서버용 SW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IPv6를 지원하는 DNS 서버 SW는 현 시점을 기준하여 아래와 같은 SW가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DNS SW배포처 또는 제작사비고
BIND DNSISCUNIX, Linux, Windows 계열 OS 지원
BIND 버전 9계열은 모두 IPv6를 지원
BIND 버전 8의 경우, 8.4.0 이상
Microsoft's
DNS server
MicrosoftWindows 2003 서버의 DNS가 IPv6 지원
Microsoft Windows OS에 포함
※ ISC (Internet Systems Consortium) :http://www.isc.org※ DNSv6 서버 SW 기준: 아래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DNS 서버를 기준함
1. DNS 네임서버로서 IPv6 패킷을 사용한 DNS 질의의 처리여부와 AAAA RR(리소스레코드) 등
IPv6를 위한 DNS 확장 기능의 구현
2. IPv6 패킷의 DNS 질의 및 응답 처리 구현 (IPv6 인터페이스 및 네트워크 환경 지원)
기타 DNS SW
IPv4 환경을 지원하는 DNS SW는 위의 BIND DNS 및 Microsoft 사의 DNS 서버 외에 존재합니다.그러나 많이 사용되지는 않고 있으며, 주로 사용되는 것은 위의 BIND DNS와 Microsoft 사의 DNS 서버입니다.
특히 BIND의 경우는 Unix 계열 호스트 및 Linux, Windows 계열 호스트 모두를 지원하는 Freeware SW로서 가장 광범위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Microsoft의 DNS 서버는 Microsoft의 Windows OS에 기본 서버 기능으로 포함되어 있으며, 주로 서버용 OS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Comments,     Trackbac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