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
프로그래밍언어, 각종코드, 관련동향, 논문 등의 저장소
Are you still hungry?

Are you still hungry?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2005년 5월 16일 월요일

Are you still hungry?

(예병일의 경제노트, 2005.5.16)

P&G의 최고 직원들은 명석하고 의견이 분명하며 일에 열심이고 의지가 굳으며 부지런하고 창의적이다.
그러나 이 모든 특징을 한 가지로 집약해서 표현한다면, 이들은 승리를 갈구한다.

승리는 다음번에 대박을 터뜨릴 제품이나 브랜드를 개발하는 것만이 아니다. 물론 이것도 언제나 중요한 목표이기는 하다.
그러나 승리란 점진적인 성과, 전반적인 비용의 상당한 절감, 경쟁을 통해 라이벌의 몫을 뺏는 것 등을 가리키기도 한다.

P&G는 직원들에게 경쟁적인 업무 태도를 장려해왔고, 작은 성과라도 꾸준히 이루어낼 수 있는 지원 제도 및 정책을 개발해왔다.



"I'm still hungry."

우리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었던 거스 히딩크.
얼마전 TV 화면에서 본 그는 역시 인상적이었습니다.

"나는 여전히 배가 고프다." 중요한 경기에서 승리한 직후 가진 인터뷰에서 그는 이렇게 말하고 있었습니다.

당신은 지금 배가 고프다는 자세로 일에 임하고 있습니까? '헝그리 정신'으로 무장해 있나요?

70, 80년대만 해도 우리는 '헝그리 정신'이라는 단어를 많이 들으며 생활했습니다. 맨주먹 밖에 없는, 하지만 헝그리 정신으로 무장한 한 청년이 권투로 세계 챔피언이 되는 것도 보았고, 역시 헝그리 정신으로 가득 찬 학생이나 기업가들이 자신의 분야에서 커다란 성취를 하는 모습도 많이 목격했습니다.
하지만 어느샌가 우리는 이런 '헝그리 정신'이라는 단어를 자주 듣지 못하게 됐습니다.

평소에 승리를 갈구하는 사람만이 작은 성과, 점진적인 성과를 낼 수 있고, 그런 사람만이 커다란 성취를 이룰 수 있습니다.

"Are you still hungry?"

  Comments,     Trackbacks